인사ㆍ조직, 마케팅, 재무, 생산관리, 경영 과학 등 다양한 경영학 분야에 대한 최신 이론과 기법을 교육시킴으로써,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이한 기업 환경 속에서 환경에 적응하면서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능력, 이해관계자들의 이해관계 조정능력 및 윤리와 사회적 책임의식을 지닌 전문 경영자를 양성ㆍ배출하고자 한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산학협력의 강화,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 그리고 학술 세미나를 통한 교수와 연계된 연구기회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공 학과 교과코드 이수학기 학점 교과목명 영문
경영학 3C6A18 1 2    마케팅관리연구 / Study of Marketing Management
3C6A19 2 2    생산관리연구 / Study of Production Management
3C6A24 2 2    조직행동론 / Organizaional Behavior
3C6A20 3 2    인적자원관리연구 / Study of Human Resources Management
3C6A21 4 2    재무관리연구 / Study of Financial Management
3C6A22 5 2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 / Leadership : Theory and Practice
3C6A23 2 2    서비스마케팅연구 / Service Marketing Management
3C6A25   2    경영과학연구 / Study on management Science
3P3012 1 2    기업혁신연구 / Study of business Innovation
3C6Y01 5 2    논문지도 / Directed Research
3C3011 5 2    특수연구 / Indirected Research
   
  3C6A18 / 마케팅관리연구
Study of Marketing Management
현대 기업경영의 핵심인 마케팅에 관한 계획수립, 환경, 마케팅기회의 조사 및 선정, 마케팅 전략의 설계 및 개발, 마케팅전략의 유형,
마케팅 조직, 마케팅노력의 실행 및 통제에 관한 이해를 가지게 하며 실제와 결부시킨다. 


3C6A19 / 생산관리연구
Study of Production Management
기업의 핵심 부분인 생산 운영 시스템을 경영전략적 차원에서 설계하고, 그 최적 운영관리를 위한 방법론을 연구한다.

3C6A20 / 인적자원관리연구
Study of Human Resources Management
조직이론 및 행동과학적 인간관리를 고용관리, 신분관리, 보상관리, 인간관계관리, 노사관계관리로 세분하여 연구한다.

3C6A21 / 재무관리연구
Study of Financial Management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하여 투자결정, 자본조달결정, 배당결정 등의 제반 재무의사결정이 자본시장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이론적이고 합리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구한다.


3C6A22 /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
Readership : Theory and Practice
리더십을 전통적인 통치기법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조직이나 사회에서의 상호관계를 의존적인 것으로 보고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협조체제를 형성 유지하는 방법을 이해시킨다. 지휘, 통솔의 기본개념 및 기법을 이해하고 지도자의 역할과 그들이 처해있는 상황적 요인
들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한다.


3C6A23 / 서비스마케팅연구
Service Marketing Management
국가 경제의 글로벌화에 따라 서비스분야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에 대한 이론과 실제의 체계적인 이해 및 정리가 필요하게 된다. 이에 따라
무한경쟁 시대에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고찰하고자 한다.


3C6A24 / 조직행동론
Organizaional Behavior
개인의 목표와 조직목표 사이에 발생하는 갈등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개이니 행위와 집단 행위에 초점을 두어 종합 과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연구하며 실제와 결부시킨다.


3C6A25 / 경영과학연구
Study on management Science
계량경영학의 여루 분야 중 활용도가 높은 선형계획, 정수계획, 네트워크이론, 대기행렬 등에 대한 이론을 연구하고, 사례연구를 통해 문제
정의, 모델 설정, 최적해 도출 등 최적화 과정을 실습한다.


3P3012 / 기업혁신연구
Study of business Innovation
기업이 시장경쟁 속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획득하여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는 과정에 대하여 분석․연구함으로써 성공
적인 경영자로서의 전략적 자질을 함양시킨다.


3C6Y01 / 논문지도
Directed Research
논문심사를 받고자 하는 학기의 논문지도

3C3011 / 특수연구
Indirected Research
특수연구로 학위를 받고자 하는 학기의 특수연구

   
 
성명 세부전공 전화번호 E-mail 위치
신구범 경영정책 1433         kbshin@deu.ac.kr 국619호
남수현 재무 1439         shnam@deu.ac.kr 국613호
김준 경영과학 1437         jkim@deu.ac.kr 국615호
이동철 마케팅, 국제경영 1457         dclee@deu.ac.kr 국622호
김상조 마케팅 1441         sjkim1325@deu.ac.kr 국614호
김성태 재무 1459         stkim@deu.ac.kr 국62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