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이론 및 기업의 실무와 관련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제고하며, 국제화ㆍ정보화 사회에 요구되는 컴퓨터ㆍ정보의 관련
기술과 외국어 능력을 배양하여 기업의 국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 그리고 사회봉사 활동과교양교육을 통해
공동체 사회에 기여하는 인간성과 전문성을 갖춘 경영인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경영ㆍ회계학부에서는 기업의 경영전략,
경영통계,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조직 관리, 생산관리, 재무회계, 원가 및 관리회계, 세무회계 등을 교육한다.

경영학과(전공)는 기업경영과 관련한 제반 이론과 실제를 접목시켜 연구·교육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기업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인식시켜, 급변하는 기업 환경 속에서 현대 기업이 당면한 제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과 올바른 기업가
정신을 가진 전문 경영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미션 및 목표    다양한 능력을 가진 학생들이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교유과 연구의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사회와
   학문 분야에서 긍지를 갖고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한다.
전략 목표   · 글로벌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분석적인 사고에 기초한 선택과 집중 능력을 향상하여 학생
    들의 경쟁력을 제고한다.
  ·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여 사회에 공헌한다.
전략계획
(장기계획)
  · 국제적 안목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운 세계인 양성
  · 이론과 실무 감각 및 팀워크 능력을 겸비한 실무형 경영인 양성
  ·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조인 양성